NEWS

머무는 모든 순간이 특별해 집니다.

[충청매일] 속리산포레스트 연수원, 보은 수정초 졸업생 전원 ‘글로벌 영어 & AI 캠프’ 지원
  • 관리자
  • 2026.02.05
  • 65

 

 2026.01.22 충청매일

 

애터미 ESG 경영 실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상생 모델 주목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애터미가 운영하는 충북 보은군 속리산포레스트 연수원이 지역 학생들을 위한 미래형 교육 지원에 나섰다.

속리산포레스트 연수원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수정초등학교 6학년 졸업생 전원을 대상으로 ‘글로벌 영어 & AI 캠프’ 교육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12일부터 4박 5일간 진행됐으며, 보은 지역 학생과 타 지역 학생을 1:1로 매칭해 속리산의 자연환경 속에서 영어와 인공지능(AI)을 융합해 배우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교육 여건의 차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격차를 완화하고, 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Z세대 영어 표현 이해와 글로벌 이슈 토론 △AI 프롬프트 작성법과 미래 뉴스 제작 △인생 시나리오 작성을 통한 진로 탐구 등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교육을 받는다.

오지은 애터미 속리산포레스트 연수원장은 "아이들이 지역을 넘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시야를 세계로 확장하는 과정은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애터미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애터미 속리산포레스트 연수원은 앞으로도 지역 학교와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문화·환경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모델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충청매일 CCDN

출처 : 충청매일(https://www.ccdn.co.kr) 기사바로가기